사업을 하다 보면 사업이 점점 커지고 다른 지역에도 사무실을 설치해서 보다 편리하게 여러 곳을 관리해야 하는 시기가 다가옵니다.
그렇게 될 경우에는 법인이라면 법인지점설치를 통해서 지점을 확대하고 법인의 범위를 넓혀나가는 것이 중요한데요.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 좋은 일이지만 그만큼 챙겨야 하는 것도 많으며 세세하게 준비하지 않을 경우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고 확실한 사업 확장을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가를 미리 만나고 확인한 이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법인지점설치를 제대로 진행하기 위한 정보와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법인지점설치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야
2. 법인지점설치 진행을 위한 등기업무 팁
3. 법인지점설치 절차를 통해 진행하려면
1. 법인지점설치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야
법인지점설치를 진행하기에 앞서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보면 우선 지점이란 본점 이외의 사업장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본점의 관리를 받을 수는 있지만 독립적인 사업장으로 운영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지점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다른 지역에 법인의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다 보니 등기 업무를 진행해야 합니다.
본점과 지점에 대한 관리 권한은 모두 대표이사에게 있습니다.
지점을 관리하는 담당자로 지배인을 활용하고 싶다면 지배인에 대한 개인 정보인 주소도 등기부등본에 기재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점의 경우 이름이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본점의 이름을 반영할 수도 있지만 별개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언제 지점을 설치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지점의 등기부등본이 발급된 이후에 사업자등록을 시작한 다음에 사업을 시작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업의 상황에 따라 사업자등록을 먼저 진행하고 지점설치 등기를 후에 하기도 합니다.
관련해서는 전문가를 통해서 미리 확인하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기에 빠른 1:1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법인의 지점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절차들이 있는데 이를 제대로 확인하고 진행해야 빠르고 확실하게 완료가 됩니다. 그렇다 보니 빠르게 전문가를 통해서 확인하고 시작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래 채팅을 통해서 문의하시면 빠르게 확인하고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변경 등기 업무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법인지점설치 진행을 위한 등기업무 팁
법인지점설치 진행을 위한 등기업무에 대한 팁을 알아보면 우선은 지점 설치를 위해서는 설치에 대한 사항을 결의해야 합니다.
법인이라면 이사회의 결의 혹은 주주총회의 결의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한데요.
법인의 정관에 지점 설치에 대한 결의를 주주총회로만 진행하겠다고 할 경우에는 이사회를 통해서는 결의가 불가합니다.
그래서 미리 정관에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관에 이사회를 통해서 결의를 진행한다고 되어 있지만 주주총회를 통해서 진행하고자 한다면 정관을 변경해야 합니다.
지점 소재지에 대해서 선택을 했다면 사업장에 대해서 결정을 하고 추가적인 등기를 위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세부적으로 지점을 설치하는 등기업무를 쉽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결정사항의 변동이나 누락이 없어야 합니다.
확실한 지점설치를 희망하신다면 지금 바로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법인의 설치를 비롯하여 주소와 관련된 모든 변경등기와 법인을 운영하는 데에 필요한 설립부터 변경등기까지 모든 법인 등기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대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3. 법인지점설치 절차를 통해 진행하려면
법인지점설치의 절차를 전체적으로 보면 우선은 다음과 같이 진행되는데요.
[1] 지점설치에 대한 결의
[2] 지점설치에 대한 필요 서류 구비
[3] 등록 면허세 납부(세금 납부)
[4] 지점 설치 등기 신청 및 완료 후 등기부등본 발급
[5] 등기부등본을 토대로 지점 사업자등록증 신청
지점설치에 대한 결의부터 사업자등록증이 발급되면 지점에 대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실 수 있는데요.
필요한 서류들에는 지점설치 등기 신청서부터 이사회 의사록 혹은 주주총회 의사록, 법인 정관, 등록명세서 영수필 확인서, 법인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 주주 혹은 임원의 개인 인감증명서 및 인감도장 등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서류에 대해서 누락이 있을 경우에는 등기가 거절될 수 있고 항목을 제대로 설정하지 않으면 등기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확실하고 빠른 업무처리를 원하신다면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하나씩 확실히 매듭지어나가며 시작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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